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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되는 정보통

중도 퇴사자, 재취업자 연말정산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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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해야 하는데

중도에 퇴사하여 이직하신 분들이라면

어떻게 해야될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것 같습니다.

 

중도퇴사해서 재취업하신 분들을 위해

연말정산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오니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재취업자 연말정산 하는 방법

연말 정산

 

연말정산 기간은

연말인 12월부터 다음년도 1월까지

신고를 해야 합니다.

 

중도퇴사하신 분들은

퇴직하는 월의 급여를 지급한 회사에서

연말정산을 실시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다만,

중도퇴직자가

- 근로소득자 소득, 세액공제신고서

- 소득, 세액공제 증빙서류 등

연말정산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가능합니다.

 

보통은,

중도퇴사한 회사에서

연말정산까지 처리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이직한 회사에서 연말정산을 하는 경우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도퇴사 후 재취업자

연말정산 하는 방법

 

1. 종전근무지에서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요청

 

2. 이직한 회사에서 

 

    종전근무지의 근로소득을 합산하여 

    연말정산 진행 

 

3. 종전근무지에서

    발급 받은 원천징수영수증은

    현근무지에 원천징수의무자에게 제출

 

※ 퇴사해서 이직하시는 분들이라면

    퇴사시 미리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급여외에

다른 소득, 세액 공제 항목이 있는

근로자라면 다음해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을 통해 추가로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방법은,

주소지 관할세무서에

종합소득 과세표준 확정신고서 제출

(홈텍스 간소화서비스에서 공제항목별 지출 확인 가능)

 

또는,

홈텍스 홈페이지에서

신고/납부 → 종합소득세 선택

일반신고에서 제출

(중도 퇴사후 근로소득X, 사업소득이나 기타소득만 있는 경우)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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