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통

대변 냄세가 심하신가요? 원인을 알려 드립니다.

반응형

 

하루에 한번이상 대변을 보시나요?

 

가끔

대변 냄세가 심하다고 느낄 때

몸에 문제가 있지 않나 걱정하실텐데요,

 

자주 대변 냄세가 좋치 않다고

생각하신다면 그 원인이 무엇인지

알려드리오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심한 대변 냄세 이유

 

 

장염

 

장속에 세균이 들어가게 되면

장염이 발생됩니다.

 

자주 대변을 보게 되며

느슨하고 물기 많은 대변과

악취가 나는 대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위장염은 배변시 고통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고지방 식품 섭취

 

지방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악취나는 대변 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지방이 많은 변일수록

불쾌한 냄세 농도가 많아 악취가

더 날수가 있습니다.

 

 

 

알코올 섭취

 

과도한 알코올를 섭취하면

대변 냄세가 심하게 됩니다.

 

혈중알코올 농도가 높으면

장내 박테리아를 변화를 주게 되어

평소와 같은 역할을 하지 못해

악취가 나는 가스와 대변을 유발되며

 

특히,

알코올은 썩은 계란 냄세와 같은 물질인

황산염이 포함되어 악취가 더 날수 있습니다.

 

 

 

항생제 복용

 

복용한 항생제로

장내의 유익한 박테리아까지 죽이게 되어

장속에서 음식을 제대로 분해하거나

소화, 흡수를 할수 없어 악취가 나는

대변을 유발하게 됩니다.

 

 

 

음식 향신료

 

많은 향신료는 대변 냄세를 

더 지독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고수풀, 마늘 등 향이 강한 음식은

소화 중에 생성된 가스로 정상적인 변보다

더 냄세나는 대변을 유발하게 됩니다.

 

 

인스턴트 음식이나 기름 진 음식을

자주 먹게 되면 장속에 유익한 세균이

빠르게 줄어들어 대변 냄세에 영향을 줍니다.

 

섬유질의 양이 적을 경우

장속의 단백질 분해가 늦어져 가스를 

유발한다고 하니 건강한 식단으로

장 건강을 유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