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투잡 후기

평택 신세계푸드 물류센터 알바 후기

반응형

 

직장인 투잡?

평택 진위면 신세계푸드 물류센터에서

4시간 알바 했던 후기입니다.



현재,
10년이상의 직장 생활을 하고 있으며
얼마 전부터 직장 이외의 수입을 위해
네가지 파이프라인에 대해 진행하려고 한다.

그 중에서,
건강한 육체와 시간만 있으면 할 수 있는
단기 알바를 시작했다.

첫 번째로 도전한 것은
쿠팡 안성5센터 물류센터에서 주휴수당 받으려고
이틀 동안 알바를 했고

몸은 고되고 팔, 다리가 쑤셨지만
이 느낌 그대로 이어서

다음 날
평택 진위면에 있는 신세계푸드 물류센터에서
18시부터 22시까지 4시간 알바를 다녀왔다.

신세계푸드 물류센터는

알바몬 어플에서

4시간짜리 하루 근무도 가능하길래,
회사 퇴근 후에 잠깐씩 해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하고 알바를 지원했다.

 

 

알바몬 단기알바 바로가기(클릭)



신세계푸드 물류센터에
출퇴근은 자차로 이동해야 했으며
5천원의 교통비를 지원해준다.

다행히,
경차가 있어 거리상 5천원정도면
교통비로 남는 거 없이 출퇴근할 수 있는 거리였다.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신세계푸드 3번 입구에 도착했고
차량은 그 주변 도로변 아무 곳에나 주차하면 된다.

담당자는 보이지 않았다.
대신, 담당자는 전화로 출입 동선을 설명했고

담당자의 말에 따라
휴게실에 도착했고, 그곳에 인솔자가 있었다.

인솔자에 안내에 따라
안전화로 갈아 싣고 작업 현장으로 걸어갔다.

신선물류 장소라,
굉장히 시원하면서 쌀쌀했다.

나는 많이 추울 거라 생각하고
긴팔에 두툼한 조끼까지 챙겨 왔다.

18시쯤, 작업 현장 오피스에는
대략 20명의 인원들이 모여 있었고
작업 반장으로 모이는 여직원이
출근자를 부르며 라인에 배치시켰다.

나는 처음이라,
그저 인솔자를 따라
현장으로 투입되었다.

신세계푸트 물류센터 내부와 상관없는 이미지입니다.


그곳에서 인솔자는,
해야 하는 일을 설명해 주었다.

작업은, 단순하다.


상품을 카트에 싣고
라벨지에 붙여있는 숫자에
해당되는 대차에 옮겨 담는 작업이다.

속으로, '쿠팡 보다 할만하겠다' 싶었다.

작업 초반에는 여유가 있었다.
맡은 컨베이어 말고도 옆에 상품도 같이
도와주면서 작업을 할 정도다.

한 10분 지났나?
더워지기 시작했다.

긴팔의 외투를 벗고
반팔에 조끼만 입고 일을 했다.

어느덧 19시 30분,
15분간의 휴식시간이 주어졌다.

야외 휴게소에서
15분간 쉴 수 있어서 좋았다.
(쿠팡과 다르다 ㅋㅋ)

쉬는 시간은 작업자마다 다르다
컨베이어 물류는 계속 움직인다.

나는 또다시 상품 분류, 상차를 반복하면서
20시 50분쯤 10분간의 휴게시간이 주어졌다.
(1시간~1시간 30분 정도마다 쉴 수 있어서 좋았다)

휴식을 마치고, 현장에 왔다.

눈앞에 컨베이어에는
상품이 엄청 많이 쌓여 있었다.

그것도,
무거운 식자재가 들어있는 깡통,
여러 개가 담겨있는 양배추 망,
대부분 10kg 넘는 식자재들

아무 생각 없이 분류하고 상차하고 반복했다.
시간은 점점 잘 안 가는 것 같았다.

끝나기 30분 전에
연장 근로할 건지 물어봤다.

난 망설임 없이 안 한다고 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22시가 되었고 현장 오피스에 가서
작업 종료인원 확인하고 나서야
집으로 퇴근하게 되었다.


신세계푸드 물류센터에서 일하며 느꼈던 생각과
궁금해하실 내용을 적어보았습니다.

 

 알바몬 단기알바 바로가기(클릭)

 


- 작업환경은 저온이라서 작업하기 좋은 환경
- 반팔은 추울 수 있으니 긴팔 또는
   조끼 착용하면 좋을 듯
- 일의 강도는 쿠팡물류센터보다는 아래인 거 같음
- 중간중간 휴식시간이 15분, 10분간 있어서 좋았음
- 휴대폰, 자동차 키, 지갑 등 소지품은 작업 현장에
   들고 갈 수 있음

- 소지품 보관용 작은 가방 있으면 좋을 듯
- 개인 안전화 착용 가능하며
  안전화가 없을 경우 대여해줌
* 대신, 안전화가 있는 휴게실까지 거리가 되어서
  다음에는 개인 안전화를 신고 가려고 함
- 저녁 6시부터 밤 10시까지 4시간 동안 투잡으로
  생각해 볼 만함
- 시간당 1만원 +교통비 5천원은 다음날 계좌 입금됨



네 가지 파이프라인을 소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티스토리에 글을 남긴 것도 있고
남길 예정인 것도 있습니다.
직장인 투잡, N잡생각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고
성공적인 파이프라인 구축을 위해
응원 부탁 드립니다.

1. 단순 알바 : 쿠팡물류센터, 신세계푸드 물류센터
2. 쿠팡 이츠 : 배달 서비스
3. 블로그 광고 : 에드센스, 카카오 뷰
4. 위탁판매 : 스마트 스토어 등

 

 

 

 

40대 직장인으로 투잡으로 일했던 

쿠팡 안성 5센터 알바 후기입니다.

투잡, 알바를 생각하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직장인 투잡, 쿠팡 안성5센터에서 알바한 후기

직장인 투잡 고민되시죠? 쿠팡안성 5 센터에서 경험했던 알바 후기를 공유합니다. 현재 10년 넘게 직장 생활을 하고 있는 40대 직장인입니다. 금요일 쉬는 날에 하루짜리 알바를 해볼까하고 고민

wooridongne-store.tistory.com

 

728x90
반응형